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우엉차의 효능과 부작용 정리

by T2BHS 2020. 11. 10.
반응형

동의보감에서도 나온 우엉 그만큼 우리 몸에 있어서 예전부터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줍니다.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는 이 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효부

효능

1. '천연 인슐린'
우엉 자체에 사포닌 성분을 지녔기 때문에 혈관 안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를 맑게 해 주고 그로 인해 피부가 깨끗해지고 노화에 있어서 방지를 해준다고 합니다.
또 칼숨과 철분이 풍부하고,  이눌린이 풍부해서 혈당을 안정시키고, 당뇨환자에게도 도움이 되고, 신장기능을 향상하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거나 방광염, 신장염으로 인한 사람들한테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2. 호르몬 분비 조절
호르몬을 분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 생리통을 완해해 주고 철분이 조혈작용을 하여 자궁근종의 관리와 생리통 통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철분이 많기 때문에 어지럼증과 두통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3. 다이어트 효과
위에 설명한 것과 마찬가지로 오장의 나쁜 요소들을 제거해주는데요 그리고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혈관 속 지방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항산화 물질인 사포닌이 지방을 없애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인데요 이로 인해 체지방을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엉

부작용

효능만 보면 무조건 먹어야 될 것 같은데 절대 그러면 안됩니다!!
바로 부작용 때문이죠~ 우엉은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자신이 손발이 차고 소위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이나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하시면 안 된다고 합니다. 열이 높은 사람이 인삼을 못 먹는 거랑 비슷한 원리인 거죠???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하세요~

복통

추워지는 만큼 차에 관심이 많아지실 텐데요 이왕 드시는 거 몸에 좋고 자신한테 맞는 차를 마시는 게 좋겠죠??
여러분들도 자신한테 필요한 따뜻한 차가 뭐가 있으실지 효능과 부작용 잘 보시고 선택하세요~~

[보물창고/나라정책] - 무단횡단 벌금과 사망,사고 법과 나라별 무단횡단 정리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 소변 색과 거품의 원인과 못 참는 증상 건강신호 체크하기!

[보물창고/나라정책] - 전동킥보드 무면허 개정법 정리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 2020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총정리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 데이트폭력 신고와 처벌 확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