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사회초년생 첫 차 추천과 팁과 소형차 주의사항

by T2BHS 2020. 12. 3.
반응형

자동차를 구매하는 사람이면 제일 설례는 시기가 바로 첫 차를 구입하는 시기일 것 입니다.
누구나 수입차,뚜껑열리는 차 등등 드림카가 있기 마련이지만. 

금수저가 아닌 이상 사회초년생 분들은 1000~30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원하실 것 입니다.

요즘에는 3포를 넘어 n포라고 하는데...그래도 꼭 필요로 인해, 그리고 나의 젊을을 즐기기 위해

누구나 사고싶은 이유는 있을실겁니다. 

저도 이번년에 첫 차를 구입했는데요 저의 경험과 간단한 팁, 추천 드릴 만한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선물

 

첫 차 구매시 주의사항 및 팁

저는 일단 첫 차 인만큼, 몇가지 고려사항을 적어놨었습니다. 이렇게 고려사항을 정리를 하면 구매해야할 차들이 

어느정도 나열이 되기 때문에 거기서 욕심을 버리거나 더하시기만 하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드라이빙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1. 가격<취득세, 부대비용>

이 경우 가장 중요한 것 입니다. 해당차가 이번달에 무슨 프로모션이 있고, 차가격만 보지 말고 내가 꼭 필요한 옵션을 추가 하였을 때, 최종금액을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차가격에서 취득세와 탁송료 등등 차값만 생각하시면 절대안됩니다!!
그외에도 돈이 많이들어요 ㅜㅜ 

 

2. 원하는 옵션 및  안전주행을 기본 옵션

제가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인데요. 너무 돈만 쫓다보면, 아쉬울 것 같아서 제가 원하는 옵션을 찾았어요 그게 바로 오디오인데요. 최근 차들은 보통 옵션추가를 하면 프리미엄오디오가 들어가니 자기 자신이 원하는 옵션은 하나에서 셋정도가 있어야 차가 안질리고 만족하면서 탈 수 있어요.
그리고 기본적인 안전옵션이 어떤 것들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 해 주세요 첫 차인 만큼 운전실력이 남들보다는 떨어지니깐요.. 차선이탈방지나 오토홀딩, 후방감지,전방감지등 안전에 관해 어떤 기본적인 옵션들이 있어 우리를 지켜줄 수 있는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3. 자신의 운전실력

많은 분들이 망각하는 것 중에 하나인데요, 자기자신의 운전실력을 간과하고 큰 SUV를 사거나 앞이 긴 세단차를 사는 것입니다. 만약 평소에 운전을 자주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이런 차들은 무조건 긁거나 긁히게 되거든요... 사고위험도 높고요 그렇기에 자신의 실력을 너무 믿지 말고 한 번 사기전에 그차를 빌려 차폭이 나와 맞는지 끌 수 있을지 생각해보시고 구입하시는게 좋습니다.

 

차 추천

1. K3

많은 분들이 신차로 구매하고 있는 만큼 첫 차로는 딱인 차입니다.

이유는요 가격과 연비가 좋습니다.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외형 또한 많이 팔리는 이유중에 하나인데요.

제가 앞서 말씀드린 듯이 안전사항 역시 FCA,DAW,LKA,BCW,HBA,SCC 등 동급대비 최고인 듯 싶습니다.

만약 승용차가 좋으시다 싶으시면 추천드리는 차입니다.

K3

 

2. 티볼리

소형SUV의 선구주자였죠, 파급력이 엄청났었습니다. 여성분들이 더많이 구매했다는 사실을 보면 차가 매우 귀엽고 잘빠졌다고 볼 수가 있죠??? 스타일리쉬한 색상이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은 비결 중에 하나이고요.

특징은 보조시스템에 미끄럼방지 제동시스템과, 경사로 밀림방지 슬립방지 시스템등이 있어 초보자들을 위해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소형차들이 많이 나왔지만, 그래도 외형과 가성비에 있어서는 절대 뒤쳐진다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소형SUV 다 보니 차가 많이 안커서 운전하기도 좋아요
SUV를 원하는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티볼리

3.셀토스

이 것 역시 소형 SUV입니다.

지금은 그냥 생태계를 파괴시킨 모델입니다. 그만큼 차가 잘나왔고 잘팔렸다는 증거겠죠??

참고로 저도 이 차를 구입했습니다.
솔직히 가격면에서는 필요한 옵션과 욕심나는 옵션 추가하면 첫 차 치고는 비쌉니다.....많이......

근데 값어치 충분히 하는 것 같아요

 소형SUV지만 절대 소형으로 안보이고요 제 생각에는 아마 마케팅적인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징은 안전사항 당연히 다들어가있고요, 7단 DCT 오토를 적용하여 자동으로 변속을 해줍니다.

또 동급대비 실내가 매우 넓고요<실제로 타시면 더 넓다고 느끼십니다> 그리고 디자인이 너무이뻐요... 밤에 시동키면
찢어진 눈이 너무 이쁩니다.  하이클라스 소형SUV다 보니 살짝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이 차량으로 추천드릴게요
많이 팔린것은 이유가 다 있으니깐요~~

 

셀토스

 

 

많은 분들이 차가 필요없으면 굳이 사지말고 돈모아서 집을 사라고 나중에 후회한다고 조언을 해주셨지만요,  저는 한 분의 댓글을 보고 맘을 바꿨어요.  "저런 조언을 듣고 자신은 돈을 모아 집을 샀는데 그렇게 나이 먹고나니. 그냥 저나이에 차를 사서 좋은 곳 가보고 많은 추억을 쌓지 못해서 아쉽다고, 나는 저때로 다시 돌아가면 차를 산다"라고 하는 글을 보고 저도 지금을 즐기기로했어요. 그리고 절대 무리해서 차를 사지는 않고 유지가능하고 적금도 어느정도 할 수 있을 정도에 차를 구입하여 현재를 즐기고 미래에도 생각을 하면 되는거니깐요.
이렇게 차 추천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제 글을 그냥 참고만하시면 되고요 여러분들이 충분히 고려해서 신중히 구매하신다면 절대 후회는 안하실겁니다.

 

댓글과 구독 하트 부탁드립니다.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 소변 색과 거품의 원인과 못 참는 증상 건강신호 체크하기!

[SPORT/축구] - 플랩풋볼에 모든것

[보물창고/꼭 알아야되는 정보] - 자율주행차 시대의 각 레벨, 기업 정리

[보물창고/나라정책] - 전동킥보드 무면허 개정법 정리

[보물창고/나라정책] - 무단횡단 벌금과 사망,사고 법과 나라별 무단횡단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