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롤 & 게임

2020롤드컵 8강 총 리뷰 및 4강 일정

by T2BHS 2020. 10. 18.
반응형

2020 롤드컵 8강 총 리뷰 및 4강 일정

 

이번 8강전에서 볼게 참 많았죠 음.. 제가 예측한 결과는 젠지 한 팀만 아쉽게 틀렸네요...ㅜ

 

사실 한국팀이 이겼으면 하는 마음이 컸어요.. 너무 아쉽네요

 

역시 G2는 토너먼트 확실히 강자네요 게임이 계속될수록 경기력이 올라가는 G2입니다.

 

1경기  담원 vs DRX

 

 

 

세트스코어 3:0 역시 담원이라는 말이 나온 압도적인 경기력이었습니다.

 

제가 그 전 예측에서 담원의 유일한 약점은 DRX한테 약하다는 징크스였는데.

그 징크스 조차도 무시하고 힘으로 찍어 누르는 경기였어요

경기 내용을 보면 초반에는 DRX가 유리했던 세트도 있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힘과 운영에 차이를 보이며 역전승을 해냈어요

 

밴픽에서부터 보시면 담원은 공격적인 챔피언들을 잡으며 자신 있는 모습으로 게임에 입 했고

DRX 같은 경우는 마지막 3세트 쵸비의 벨코즈라는 조커 픽까지 내세웠지만 아쉽게 이번 롤드컵에서 떨어지게 됐어요

 

8강에서 담원이 더욱 발전했다고 느꼈던 점은 '너구리'의 오른 챔피언 숙련도가 진짜 말도 안 되게 올라갔어요

맞아줄 건 다 맞고 2단 CC까지 연계해주는 모습이 진짜 오른 그 자체였습니다.

탱챔을 하고 팀원들을 끌어주는 모습에서 담원이 진짜 이번 시즌 일내겠다 라고 보이는 경기였습니다.

전라인을 그냥 라인전부터 확실히 밀어주는 모습으로 캐니언 선수가 너무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어요

확실히 담원이 몰랐는데 봇 베릴, 고스트 선수 너무 잘하네요... 이번 롤드컵에서 라인전 지는 걸 본 적이 없어요

이렇게 되면 담원은 빈틈이 없는 팀이 됐죠?? 우승 갑시다!!~

 

그리고 DRX는 너무 잘해주었지만 역시 경험이 중요한 것 같아요. 스노볼을 충분히 굴릴 수 있는 경기도 있었지만

과욕을 부리거나 콜이 안 맞는 모습을 보여주는 등.. 아쉬운 결과가 있었던 점이 많았죠?? 

이 멤버 그대로 내년도 도전할 거라면 팀적인 움직임이나 합 픽 의미를 더 살리는 데에 집중해서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데에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2경기 쑤닝 VS JD GAMING

 

 

 

 

이번 시즌 다크호스 쑤닝이 일을 냈어요 LPL 팀 간의 내전으로 많은 이목을 받은 경기였죠.

경기 스코어는 3:1로 쑤닝의 승리 경기 스코어만큼 경기 내용도 치고받고 난타전이었어요

 

 

근데 사실 많은 분들은 JD의 승리를 예상했죠? 최근 메타도 탑, 정글 메타이기 때문에 '카나비, 줌' 선수가 있는

JD의 승리 가능성이 더 높아 보이기는 했어요

 

그렇지만 상체 메타가 무색하게도 원거리 딜러 '진'과 미드 캐스터 '조이'는 네 번의 경기 중 세 번 등장해 모두 승리를 거두며 승리의 열쇠라는 평가를 받았어요. 특히 '후안 퍼'의  진의 궁극기를 사용할 때마다 적을 잡아내거나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등 원딜로써의 이름을 높이는 경기가 됐어요

 

여기서 관전 포인트는 자국 리그에서 쑤닝은 징동을 이긴 적이 없었다고 해요 근데 가장 큰 무대인 롤드컵에서 이겼으니

드라마를 써 내려가고 있는 쑤닝입니다. 과연 그들은 언더독의 반란이 될지 지켜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3경기 프나틱 VS TES

 

 

 

테스 형 형은 정말 대단하구나... 이경기를?? 패패 승승승으로 4강에 올라간 TES입니다.

스코어 결과는 3:2로 TES승 정말 역전에 역전을 거듭하고 경기 내내 싸운 그런 진흙탕 싸움이었어요

경기 레벨도 상당히 높은 경기입니다. 

 

저는 정말 프나틱 경기력이 매섭고 TES의 봇인 '잭키러브'선수의 컨디션이 안 좋아 보여서 

정말 이변이 일어나는구나..라고 생각했었어요.. 사실 3세트까지도 패패 패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을 경기였는데

역시 강팀들은 위기에서 더욱 힘을 발휘하고 경기가 진행될수록 강해 지구 나라는 것을 느끼는 경기였어요

3세트부터 변칙적은 챔피언을 내세우면서 창의적 플레이를 펼치는 프나틱의 혀를 찌르는 완벽한 밴픽이었어요

패패 승승승은 롤드컵 본선에서 처음으로 나온 역스윕이라고 합니다.

TES의 정글 '카사'의 리신은 명품 리신이었어요.  이 번 경기는 3세트부터의 TES의 변칙 밴픽이 빛을 발휘하면서

구사일생으로 역스윕 하는 장면이 압권이었던 경기였습니다.

 

 

 

4경기 젠지 VS G2

이번 경기.. 제가 전에 예상했던 대로였어요...

스코어 결과 3:0 G2승리

 

 

제가 전에 언급해 드렸듯이 젠지 선수 개개인의 플레이는 최정상급 선수들인데 이상하게

오더가 안 맞거나. 실수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씀드렸는데.

이경기는 3세트 내내 그런 모습이 나와서 너무 아쉬웠어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팀인데...ㅜㅜ

G2선수들은 유럽의 강호답게 운영과 실수를 놓치지 않고 포기할 것은 포기하는 플레이로

어떻게 보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어요

젠지의 빈틈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모습이 보면서도 놀라울 따름이었어요

뭔가 지고 있어도 지고 있는 거 같지 않다는 느낌을 계속 받으면서 경기를 관람했네요

유럽팀들의 특징이 용은 주고 사이드를 공략하는 방법인데 그 과정에서 밴픽을 정말 잘 살려서 운영하는 것 같아요

그러고 나서 파상공세를 퍼붓는 G2진짜 이번 시즌 폼이 떨어졌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컨디션이 다 안 올라온 걸로... 점점 더 올라가는 걸로.. 담원 살짝 긴장 좀 해야겠네요

 

 

 

 

 

4강 예측

 

일단 4강 예측을 해볼게요

 

1경기 : TES VS 쑤닝

 

먼저 다크호스 쑤닝은 감잡을 수가 없는 팀컬러입니다.

그치만 4강에 올라왔다는거 또 언더독의 반란은 항상 변수가 존재한다는 점.

그리고 최근 메타와 다르게 봇미드를 중점으로 둔 점에서 TES에게는 최악의 조건의 팀이라고 볼 수 있죠?

두팀은 LPL에서 전적이 TES가 압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치만 제가 볼 땐 쑤닝의 반란은 여기까지 인걸로....

일단 징동의 탑과는 다르게 '369'선수는 어나더 레벨을 넘어 지금은 세체탑이라는 수식어가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에요. 아무리 봇이 잘해도 탑이 다뚫려버리는걸요.... 

저는 생각 길게 안하고 TES의 승리를 점칠게요

 

2경기 : G2 VS 담원

 

오늘 G2경기를 보면서 느낀게 한국팀에게는 G2는 상성이 안맞는다라는거였어요,

그치만 담원은 LCK의 스타일 보다는 LPL의 스타일이 더 맞는 팀이에요

그말은 즉슨, 싸우는 것을 좋아하고 변칙의 맞서는 더 변칙 플레이를 할 수 있는팀이에요

그런점에서 G2는 LCK의 킬러지만 담원은 LCK안에 갇혀 있는 팀이 아니라는 점과

오늘 경기를 통해서 변칙플레이들을 다 분석하고 예측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력차이로 담원의 승리를 예측합니다.

 

 

 

 

[SPORT/롤] - 2020롤드컵 우승팀 예측 및 소개

[SPORT/롤] -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최신 정보 정리

[SPORT/롤] - 롤 드롭스 아이템받자~! 받는방법 및 획득조건 설명

[SPORT/롤] - 2020롤드컵 승부의 신 예측

[SPORT/롤] - 2020롤드컵<플레인스테이지1차전>LCK팀 모두승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