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롤 & 게임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최신 정보 정리

by T2BHS 2020. 10. 15.
반응형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최신 정보 정리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발표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모바일 및 콘솔 버전이다. 

모델링이나 PC버전과는 다소 다르다고 느낄 수 있다. PC비전에 투자한시간과 비례해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라는 듯. 
10월 8일 부터 CBT(클로즈 베타테스트) 한국에서도 와일드리프트 베타서버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롤 모바일 와일드 리프트
출시 전 에 즐겨보시고 이 글을 통해 공략 및 사양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모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와일드리프트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play스토어>와일드리프트 다운진행
○IOS<애플>: 아쉽지만 아직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는 불가하다고 합니다 ㅠ 대신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추첨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달아둘게요

 

https://wildrift.leagueoflegends.com/

 

Welcome to League of Legends: Wild Rift!

League of Legends: Wild Rift is coming to mobile and console! Team up with friends and test your skills in 5v5 mobile MOBA combat.

wildrift.leagueoflegends.com

 

 

 


Android : 1 .5GB RAM, 스냅드래곤 410 프로세서
Adreno 306 GPU 이상의 성능을 가진 기기.<갤러시 s6이상으로 보임>
ioS : 아이폰 7 및 그 이후에 출시된 기종
현재 공식 홈퍼1이지에서 발표한 최소 사양이다. 와일드 리프트를 최대한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려 하기 때문에, 확정하진 않았다고 한다.
와일드 리프트 베타


PC LoL과의 차이점 및 와일드리프트 만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고 베타서버에서 게임을 즐긴 유저로써 후기로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

우선 처음 접속하자마자 놀란점은 그래픽과 모델이었다. 캐릭터 들이 광장이 잘표현되어있고
이질감은 전혀 없고 오히려 pc보다 더욱 눈에 띄었다.
거의 PC 원본 이상의 것을 보여주었다. 화면에는 버벅거림이 없고. 라이엇에서 이 번 게임에 심혈을 기울였다는게 접속하자마자 보였다

 

 


와일드 리프트의 챔피언은 PC버전과 스킬이 매우 유사하지만 챔피언마다 차이점이 있다는 점에 더욱 흥미가 있다.
애쉬의 경우 PC 버전에서 궁극기인 수정화살은 일직선으만 날아가지만. 여기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날아가는 방향을 조작할 수 있다.
또, PC 버전에 비해 소위 카이팅 이 원활해지면서 손맛을 핸드폰으로도 즐길 수 있어 원딜러 들이 좋아할 만한 점이다.
PC버전과의 차이점을 찾아나가는 일도 와일드리프트의 재미 중 하나다.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느낀점은


타 모바일 AOS 게임처럼 게임 진행 속도가 빠르고, 조작 체계와 맵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저같은 경우는 살짝 조작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다.





 

 



개인설정은 각 챔피언마다 아이템과 룬. 소환사 주문을 설정할 수 있고. 아이템을 설정해놓으면 게임 플레이시 퀵 메뉴로 떠서 빠르게 원하는 템을 구매할 수가 있다. 기본적으로 추천해주는 셋팅도 있어서 초보분들은 그대로 사용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PLAY를 눌러보면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길 다양 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랭크전은 10레벨
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일반에는 PVP와Al상대 대전. 훈련에는 튜토리얼과 연습. 사용자 설정에는 비공개 선택과 교차선택 게임을 선택할 수 있다.
PC와 모드는 거의 똑같다고 보면된다.


 

 

 

 

 

3.모바일 롤과 PC롤 차이점

○최대 레벨이 18에서 15로 감소하였고,
궁극기 습득 레벨도 6 / 11 / 16 에서 5 / 9 / 13으로 변경되었다.

○스펠 점멸의 쿨타임이 기존 5분에서 2분 15초로 절반 이상 줄었다.




○랭크 티어 추가
아이언 - 브론즈 - 실버 - 골드 - 플래티넘 - 에메랄드 - 다이아몬드 - 그렌드마스 - 그랜드 마스터 - 챌린저
총 10개로구분됩니다.

<아이언티어 - 에메랄드까지는 포인트 대신. "표 식"이란시스템을도입했다고합니다.
이표식이란게 뭐냐 3판지면 그대로 3판을 이기면 올라가는 시스템입니다. LP99점 턱걸이로 승급전못한경우많으시죠....이제 그런 억울한 상황은 롤 모바일 게임에서는 없어질 듯 하네요
대신 ,다이아티어부터는 기존 그대로 포인트제도로 적용 된다고 합니다.

 

 

 

와일드리프트 이벤트


현재 이벤트가 진행중인데 임무를 완수하면
스킨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참고로 와일드 리프트는 스킨들이 매우 잘빠졌다..너무이뻐;;

 

 

 


와일드리프트 출시일

앞서 말씀드렸듯이 한국의 와일드리프트의 베타 서버는 10월 8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또,공식 유튜브 채널에 출시일이 12월 9일로  유출되었지만 지금은 없어졌다고 한다. 
실제로 롤 와일드리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시 예정이 2020년 말이라고 밝힌 점을 감안해보면 
올해안에는 나오지만 12월 말쯤에 나올 것 같다.  20년 12월에서~ 21년 1월사이 정식으로 서버가 오픈 될 예정이다.


와일드리프트 갤러리

와일드리프트 베타 서버가 출시되고 나서
각종 커뮤니티 및 갤러리들이 화자가 되고 있습니다.
일단 그래픽에 대한 찬사가 쏟아지고 있고, 조작방법이 손에 익혀지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다고 얘기 하는 분위기 입니다.

와일드리프트의 간단한 갤러리<사진첩>들을 보겠습니다.




 

 

롤모바일게임 와일드 리프트 결론

 

여기까지, 롤 모바일게임 와이들리프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정식 서비스가 나오기 전까지 TEST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 버그 등을 알아 볼 수 있는데

 

현재까지는 유저분들의 분위가가 매우 좋은 것으로 판단된다.

 

저도 시간 날때마다 하면서 간단한 팁이나 유의사항같은 것을 계속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10점만저에 조작 문제만 빼면 완벽하다고 볼 수 있네요

 

최근 모바일 게임에서는 가장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라는게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또 저같이 PC게임으로 롤을 좋아하는 사람들 한테는 너무 좋은 게임이 나온 것 같아 기쁩니다.

 

 

 

글이 도욱이 되셨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 부탁드립니다.

 

[이슈] - 추천게임!에픽게임즈의 포트나이트 이슈와 다운받는 방법

[SPORT/롤] - 롤 드롭스 아이템받자~! 받는방법 및 획득조건 설명

[SPORT/롤] - 2020롤드컵<월드챔피언십>LCK팀 모두승리!!

[SPORT/롤] - 2020롤드컵 승부의 신 예측

[SPORT/롤] - 2020롤드컵 우승팀 예측 및 소개

 

반응형

댓글